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주박물관

여행

by Carlos1122 2023. 5. 29. 18:29

본문

반응형

경주박물관 특별전을 보고, 온김에 다른 전시관도 둘러보았다.

주말인데다 3일 연휴라 사람이 엄청 많았다.

'역사를 잊은자에게 미래는 없다'더니, 우리나라의 미래는 밝을 것같다.*^^*

경주박물관은 외부조경도 멋졌는데, 너무 너무 더워 땡볕이라 실내만 이용했다.

(이디야카페(신라의미소 마들렌이 판다고함.), 편의점도 있음.)

경주박물관을 역사관~월지관~특별관~신라미술관~기념품샵 순서로 둘러보았다.(만걸음을 돌파했다는^^;;)

(신라미술관에만 로비에 정수기가 있고, 나머지관들은 정수기가 아예없었다. 

역사관에서는 경주의 건국과 성장,황금의나라,서역과의 교류품, 신라의미소등을 보았고,

월지관(동궁과 월지 출토품전시)에서는 금동초심가위, 주령구를 보았다.

신라미술관에서는 불교미술품과 황룡사지,감은사지 출토품을 보았다.

불교미술관의 불상들이 진짜 멋졌는데, 사진이 없네~ 뭔가 힘들었던것 같음^^::

신라가 이렇게 많은 유물들이 나오는 이유는 무덤의 형태때문이다. '돌무지덧널무덤'

뭔소리냐구요?^^ 신라의 무덤은 구덩이를 파고,나무로된 덧널을 넣은뒤, 그 위에 돌을 쌓고, 흙으로 덮은 모습을 하고 있어, 입구도 모르고 무덤인지도 모르니, 도굴이 어렵다는 말이다. 그리고 이렇게 큰 무덤을 가질수 있는 사람은 왕이나 왕족일터이니, 그 안에서 수백, 수천의 번쩍번쩍한 유물들이 나올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경주박물관에 가기 전 「유튜브 국립경주박물관 최태성편」을 보고 간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담번을 기약하며 힘듬에도, 다소 지루했을 것 같음에도 내 옆에서 함께 감상해준 딸과 남편과 함께 기념품샵에서 쇼핑을 신나게 하고 돌아왔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양숲속애캠핑장  (0) 2023.06.11
지리산 대경 오토 캠핑장  (0) 2023.06.11
국립경주박물관 특별전  (0) 2023.05.29
석굴암  (0) 2023.05.28
율하 반룡산  (0) 2023.05.1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