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해 장유 율하 등산 산책길 반룡산 둘레길

여행

by Carlos1122 2024. 2. 25. 19:10

본문

반응형

김해 율하 옥녀봉에 이어서 오랜만에 김해 근교 낮은 등산 및  산책코스를 소개해 볼까요.ㅋ.ㅋ
옥녀봉은 지난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이번 코스는 김해 반룡산 둘레길입니다.

 
장유 2동, 3동, 갑오마을을 거쳐 다양한 코스로 시작할 수 있는데요. 저는 제가 사는 곳이 율하 2 지구 여서 제 따릉이를 타고 죽림마을 코스로 가보았습니다.
 
율하 1 지구 죽림마을 동원로얄튜크 2차 아파트 앞길로 오시면 맞은편으로 그리 높지는 않지만 산이 보이죠, 등산로 입구는 율하일동미라쥬 더스타아파트 뒷길에서 죽림마을 코스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저는 제 따릉이를 입구 펜스에 묶어두고 출발했습니다.

이제 등산로 입구를 따라 5분 남짓 올라가면 반룡산 둘레길 이정표를 보고 조금만 더 올라가사면 둘레길 입구 이정표가 나옵니다.

이제 둘레길 따라서 부지런히 걷기를 시작합니다. 오르락내리락을 반복하며 산과 주변 경치를 보면서 걷다 보니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오른쪽으로 한창 공사 중인 스카이시티 아파트 공사현장도 멀찌감치 보이고 롯데아웃렛 전경도 보이고 길가로 작은 개울가도 보이고 그리 험하지 않은 경사로의 반룡산 둘레길은 크게 힘즐지 않은 길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나만의 생각일지도 몰라요. 헉헉 댈지도 ㅋ ㅋ

길 찾기는 어렵지 않으며 정상가는 길은 피하고 둘러 간다는 생각으로 둘레길 이정표를 따라 걸으시면 됩니다.

한두 시간 남짓 걷다 보니 체육공원도 보이고 장유 3동 주민센터 코스에서 어린이 놀이터로 올라와 정상으로 가기 전 쉼터도 보이네요.

 그래도 산와 왔으니 반룡산 정상뷰 한번 보고 가실게요. 으레 정상에 하나씩 있는 정자는 있는데 탁트인 전망보다 틈새 전망이 그리고 오늘은 날씨가 흐려서 아쉽네요.
 
하산은 왔던 길, 죽림마을 방향으로 내려왔습니다.
 

2~3시간 코스로 평지는 아니지만 완만한 오르락내리락 길이 있는 반룡산 둘레길은 지친 일상에 건강가 여유와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나름 만족스러운 길이었습니다.
 
김해 장유 율하에 사시거나 이사 오신 분들은 한 번씩 꼭 가보세요.
힐링이 되실 겁니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